덴버 너기츠 vs OKC 썬더, 불꽃 튀는 플레이오프 4차전! 승자는 누가 될까?

안녕하세요! NBA 플레이오프 열기가 정말 뜨겁죠? 특히 덴버 너기츠와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의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 시리즈는 매 경기 손에 땀을 쥐게 하는데요. 현재 덴버가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앞서 나가는 가운데, 바로 오늘! 5월 11일 일요일 (현지 시간 기준) 덴버의 홈구장 볼 아레나에서 운명의 4차전이 펼쳐진다고 해요. 한국 시간으로는 아마 5월 12일 새벽쯤이 될 것 같네요.

이번 4차전은 오클라호마 시티에게 정말 중요한 경기가 될 것 같아요. 만약 이번 경기마저 내준다면 1승 3패로 그야말로 벼랑 끝에 몰리게 되거든요. 기사에서도 “walking a fine line”, 즉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다고 표현할 정도니까요.

지난 5월 9일에 열렸던 3차전을 돌아보면, 덴버가 연장 접전 끝에 113-104로 승리하며 시리즈 리드를 잡았어요. 특히 4쿼터 막판과 연장전에서 보여준 덴버의 집중력이 대단했죠. 자말 머레이가 27점 8어시스트 4리바운드로 맹활약하며 팀을 이끌었고, 애런 고든과 마이클 포터 주니어도 각각 22점, 21점을 보태며 공격의 한 축을 담당했습니다. ‘3회 MVP’에 빛나는 니콜라 요키치 역시 20점 16리바운드 6어시스트로 변함없는 활약을 펼쳤지만, 턴오버가 8개나 기록된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반면 오클라호마 시티는 3차전 연장전에서 급격히 힘이 빠지는 모습을 보이며 아쉽게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MVP 후보로 꼽히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SGA)가 야투 효율이 좋지 않았음에도(7/22) 18점 13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다재다능함을 뽐냈지만, 최근 4경기 연속 31득점 이상을 올리던 폭발적인 득점 행진은 잠시 멈춘 상태예요. 그래도 제일런 윌리엄스가 32점 5어시스트 3리바운드로 팀 내 최다 득점을 올리며 분전한 점은 OKC에게 희망을 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자, 그래서 이번 4차전의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첫째, 과연 SGA가 지난 경기의 다소 아쉬웠던 슈팅 감각을 회복하고 다시 한번 MVP급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오클라호마 시티로서는 그의 부활이 절실할 거예요.
둘째, 오클라호마 시티가 3차전 연장전에서의 체력 저하 문제를 극복하고 경기 막판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합니다. 시리즈가 길어질수록 체력 안배가 중요하겠죠.
셋째, 홈에서 강한 덴버가 3차전 승리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며 시리즈를 더욱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을지! 요키치의 꾸준함과 더불어 머레이, 포터 주니어 등 주축 선수들의 활약이 계속될지가 관건입니다.

경기는 미국 현지에서 ABC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혹시 케이블 TV 구독을 안 하시는 분들은 FuboTV나 DirecTV Stream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무료 체험 기간을 이용하거나, Sling TV의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시청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과연 덴버 너기츠가 홈 이점을 살려 3승째를 챙기며 시리즈 승기를 굳힐까요, 아니면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가 원정에서 반격에 성공하며 시리즈를 다시 미궁 속으로 빠뜨릴까요? 정말 결과가 궁금해지는 한판 승부입니다. 여러분은 어느 팀의 승리를 예상하시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