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없어도 괜찮아! 알 나스르, 알 오크두드에 9-0 대승 거두며 클럽 역사 새로 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깜짝 놀랄 만한 축구 소식을 가져왔어요.
바로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 있었던 알 오크두드와 알 나스르의 경기 이야기인데요. 결과가 정말 상상 초월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 나스르 하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를 떠올리실 텐데요. 놀랍게도 이 경기에는 호날두 선수가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고 해요. 외신에 따르면 체력 안배 차원에서 휴식을 취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호날두 없는 알 나스르, 괜찮을까?’ 싶었는데, 이게 웬걸요! 오히려 팀 역사상 가장 큰 점수 차로 승리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스코어는 무려 9대 0! 정말 입이 떡 벌어지는 결과죠? 알 나스르는 프린스 하스룰 빈 압둘아지즈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원정 경기에서 알 오크두드를 그야말로 압도했습니다. 이 승리는 알 나스르 구단 역사상 최다 점수 차 승리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고 하네요. 이전 기록은 지난 시즌 아브하 클럽 원정에서 기록했던 8-0 승리였습니다.

경기 내용을 살펴보면, 알 나스르는 경기 초반부터 알 오크두드를 거세게 몰아붙였어요. 전반전에만 벌써 4골을 넣으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습니다. 전반 16분 아이만 야히야 선수가 선제골을 터뜨렸고, 이후 존 두란 선수와 마르첼로 브로조비치 선수가 연달아 골 맛을 보며 순식간에 3-0 리드를 잡았습니다. 전반 추가 시간에는 사디오 마네 선수가 페널티킥까지 성공시키며 4-0으로 전반을 마쳤습니다.

후반전에도 알 나스르의 골 폭풍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특히 사디오 마네 선수의 활약이 눈부셨는데요, 후반전에만 무려 3골을 더 몰아치며 홀로 4골을 기록하는 괴력을 보여줬습니다. 존 두란 선수도 후반 시작 직후 한 골을 추가하며 멀티골을 완성했고, 모하메드 마란 선수까지 페널티킥으로 득점 행진에 가세하며 9-0이라는 역사적인 스코어를 만들었습니다.

사실 알 나스르는 이번 시즌 우승 경쟁에서는 조금 멀어진 상태였지만, 다음 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확보 등을 위해 리그 3위권 내 순위 유지가 중요한 상황이었어요. 이번 승리로 승점 3점을 추가하며 리그 3위 자리를 다지는 데 성공했습니다. 반면 알 오크두드는 강등권 탈출을 위해 필사적으로 싸우고 있었기에 이번 대패가 더욱 뼈아플 것 같습니다. 리그 종료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최하위권 팀들의 생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네요.

호날두라는 걸출한 슈퍼스타 없이도 이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다니, 알 나스르의 팀 조직력과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정말 탄탄하다는 걸 증명한 경기였던 것 같아요. 남은 시즌 알 나스르가 또 어떤 놀라운 모습을 보여줄지, 그리고 강등권 팀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계속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