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LCK 이야기 좀 해볼까 해요. 와, 요즘 젠지 정말 미쳤다는 말밖에 안 나오네요! 다들 보셨나요? 2025 LCK 정규 시즌 1라운드를 그냥 전승으로 마무리해버렸어요. 9승 0패, 세트 득실 +15! 이게 말이 되나 싶을 정도의 압도적인 포스예요.
지난 1일에 KT 롤스터를 만났는데, 사실 젠지 입장에서는 좀 껄끄러운 상대였거든요. 예전에 젠지가 잘 나갈 때마다 KT가 번번이 전승 기록을 막아섰던 전적이 있잖아요? 그래서 이번 경기도 혹시…? 하는 마음이 살짝 있었는데, 웬걸요. 그냥 2대 0으로 완벽하게 셧아웃 시켜버리면서 복수에 성공했답니다.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
이번 KT전 POM(Player of the Match)은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 선수였어요. 인터뷰 보니까 KT의 에이스 ‘비디디’ 곽보성 선수를 특히 의식하면서 경기를 준비했다고 하던데, 전략이 제대로 먹힌 것 같죠? ‘기인 고사’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니까요. 상대 탑 라이너 ‘캐스팅’ 선수에게 제대로 한 수 가르쳐 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이번 승리로 젠지는 LCK 역사상 최다 라운드 전승 기록(총 5회)을 세우게 됐어요! 원래 T1이랑 4회로 동률이었는데, 이걸 깨버렸네요. 2022년 서머 1R, 2023년 서머 1R, 2024년 스프링 2R, 2024년 서머 1R에 이어서 이번 2025년 정규 시즌 1R까지!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했다는 게 ‘기인’ 선수도 엄청 기쁘다고 하더라고요.
젠지의 이런 미친 질주에는 역시 ‘쵸비’ 정지훈 선수를 빼놓을 수 없죠. 현재 POM 포인트 단독 1위(600점)에, KT전 직전까지 7세트 연속 노데스였다는 게… 사람이 맞나 싶어요. KT전에서도 탈리야, 빅토르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팀 승리를 이끌었고요. 그리고 ‘캐니언’ 김건부 선수는 LCK 통산 8번째, 정글러로는 두 번째로 400승이라는 대기록도 달성했답니다! 겹경사네요!
참, ‘듀로’ 주민규 선수는 인터뷰에서 라인 스와프 메타가 사라진 게 팀 경기력 상승에 도움이 된 것 같다는 이야기도 했더라고요. 확실히 요즘 젠지 보면 라인전부터 운영까지 빈틈이 없는 느낌이에요.
이제 1라운드는 깔끔하게 전승으로 마무리했고, 다음 상대는 디플러스 기아인데요. 이번 주말(3일)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젠지 홈스탠드’ 경기로 열린다고 해요! LCK 로드쇼의 일환이라는데, 롤파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열리는 경기라 더 기대되네요. ‘기인’ 선수도 많이 보러 와달라고 했으니, 직관 가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다음 날(4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KT와 T1의 ‘KT 롤스터 홈커밍’ 경기도 열린다고 하니, 주말 LCK는 정말 뜨거울 것 같네요!
과연 젠지의 무패 행진은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2라운드도 정말 기대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