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점심 뭐 드셨어요? 혹시 햄버거? 요즘 부쩍 햄버거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저도 최근에 맛있는 신메뉴 소식에 귀가 솔깃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5년 1분기, 과연 어떤 햄버거 브랜드가 우리 소비자들의 마음을 가장 뜨겁게 달궜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데이터앤리서치에서 뉴스, 커뮤니티, SNS 등 무려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샅샅이 뒤져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두구두구두구! 영예의 1위는 바로바로… 맥도날드였습니다! 총 39만 건이 넘는 정보량을 기록하며 역시 ‘햄버거는 맥날이지!’ 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입증했어요. 사실 맥도날드는 이런 관심도 조사에서 거의 매번 1등을 놓치지 않는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올해 1분기에도 맥도날드의 인기는 식을 줄 몰랐는데요. 특히 ‘맥치킨 모짜렐라’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고 해요. 한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는 “바삭한 치킨패티랑 쫄깃한 치즈스틱, 소스 조합이 예술이다. 이건 맥도날드 인생 메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더라고요. 또, 한국의 맛을 담은 ‘Taste of Korea’ 광고는 국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25’에서 은상 2관왕을 차지했다는 기분 좋은 소식도 있었고요. 1월에는 ‘치즈 할라피뇨 쿼터파운더 치즈’가 풍부한 맛과 재료의 조화로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도 있었답니다.
2위는 롯데리아가 차지했어요. 총 35만 3천여 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면서 맥도날드와의 격차를 바짝 좁혔다고 하는데요. 롯데리아는 최근 ‘나폴리 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같은 신메뉴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죠. “모짜렐라 치즈의 깊은 풍미와 바질 페스토의 향긋함이 정말 잘 어울린다”는 후기가 눈에 띄었어요. 게다가 롯데리아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무려 27년 연속으로 서비스업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지켰다니, 역시 국민 브랜드다운 저력이 느껴집니다.
그 뒤를 이어 3위는 맘스터치가 차지했습니다! 총 29만 9천여 건으로, 이전 분기보다 순위가 한 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랐다고 해요. 맘스터치 하면 푸짐한 싸이버거가 딱 떠오르는데, 최근에는 ‘에드워드리 싸이버거’라는 신메뉴가 화제였죠. 한 블로거는 “베이컨잼에 치즈소스까지 더해져서 맛이 한층 더 깊고 진해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하니, 저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이 외에도 버거킹이 약 28만 2천 건, 요즘 핫한 프랭크버거가 약 21만 건, KFC가 약 17만 5천 건, 노브랜드버거도 약 8천5백 건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놀라운 점은 올해 1분기 햄버거 브랜드 관련 전체 포스팅 수가 무려 172만 건을 넘어섰다는 거예요. 이게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8만 건 이상 증가하며 171.67%나 급증한 수치라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하죠? 전문가들은 요즘처럼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시대에,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햄버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결과로 보고 있더라고요. 확실히 지갑은 가볍지만 맛있는 건 포기할 수 없을 때 햄버거만 한 게 없긴 하죠!
여러분은 요즘 어떤 햄버거를 가장 즐겨 드시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최애 버거를 알려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있는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답글 남기기